편집자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제가 수정을 많이 거쳤어요. 퇴고만 하다가 책을 못 내겠다 싶을 정도로요.그럼에도 인내심을 가지고 《렌즈》가 세상에 나오는 과정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2권, 3권도 같이 했으면 좋겠어요.
노아윤 작가님 Nyla(닐라)
제가 책을 출간, 출판하는 것이 처음이기도 하고 어려서 미숙한 부분이 많았을 겁니다.매번 문의를 하기 위해 문자나 전화를 드릴 때마다 답을 해주시는 것이 감사합니다.또한 저의 글에 대해 부족한 점을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홍준서 작가님 제주 돌담을 다우다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꼼꼼하게 출판 과정을 진행해 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담당자님과의 소통도 원활했고, 교정과 디자인 단계에서 세심하게 의견을 반영해 주신 점도 좋았습니다.덕분에 소중한 책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김정수 작가님 왜 우울한 날에는 쇼핑을 하게 될까
아무래도 첫 출간이다 보니 무지함 그 자체였는데 편집자님께서 정성껏, 그리고 꼼꼼히 회신을 해주신 덕에 큰 문제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무엇보다 어리숙한 질문도 마다하지 않고 항상 빠르게 회신을 주는 모습은 고마움을 넘어 감동스러울 정도였습니다.바른북스 담당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박성우 작가님 오늘이 나에게 가장 멋진 하루
아무것도 몰랐던 저에게 모든 것을 상세하게 안내해 주셨던 담당자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이제 시작입니다. 저는 두 번째 출판을 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충사청소년국가유산지킴이, 김진형 작가님 충무공 이순신, 노량해전 이후를 여행하다
우리가 처음 동화책을 출판하여 여러 가지 모르는 점들이 많았습니다.특히나 동화책이나 보니 삽화의 색상과 책의 재질 등 여러 부분이 미흡하였는데바른북스와 담당자들이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뜻깊은 동화책을 출간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다시 한번 수고해주신 바른북스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고울 연 작가님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않았을까
작은 것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 써 주신 거요.출판 결심하기까지 1년은 고민했어요. 처음 내는 책이니 애정도 가고 여러모로 조심스럽기도 했거든요.고민하는데,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자꾸 출판이 맴도는 거예요. 지금이 아니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에 도전했는데 너무 꼼꼼하셨어요.진행과정 설명부터 제가 어떤 걸 해야 하는지, 또 어떤 점을 고치고 보완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특히 메일로 연락하기 때문에 수신확인이 어려운데, 수신 및 발신문자 온 게 인상 깊었어요.게다가 제가 답변이 느리고 표지나 수정사항이 많았는데 번거로우셨을 텐데도 원하는 대로 수정해 주셨어요.꽤 오랜 기간 준비하느라 이것저것 신경 쓸 게 많았을 텐데도 재촉 없이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려요.
인 작가님 To
많은 출판사들과 미팅을 해본 결과, 출판사의 입장보다는 저자가 추구하는 입장을 더 존중해 주는 곳은 바른북스뿐이었습니다.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의 첫걸음을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광은 작가님 MZ 의대 교수가 알려주는 의과학 대학원생 가이드북
출판 진행 과정이 체계적이고 꼼꼼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메일 발송과 확인 여부를 문자로 주셔서 좋았습니다.또 한 번 바른북스에서 책을 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유빈 작가님 태극꽃 피는 정원
제가 학생이다 보니 바른북스에서 보내는 메일의 기한을 맞추기 힘들었습니다.학업 시간과 여러 가지 사정이 섞여 1주일 내로 보내야 하는 것을 1달이 넘게 걸린 적도 있었습니다.믿고 기다려 주시며, 양해를 해주신 바른북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영운 작가님 국어로 태어나 수학으로 살다가 그림자를 두고 간다
좋은 친구를 곁에 두고 있었기에, 출판 상담이라는 것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 일정이나 과정은 잘 몰랐지만, 처음 접한 출판 과정 속에서바른북스 직원 여러분의 노고가 얼마나 컸을지 너무나 잘 알 것 같습니다.특히 편집을 맡아 주신 담당자님의 어려움이 제일 많았으리라 짐작해 봅니다.저의 인생 소원 중 하나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바른북스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덕분에, 지금부터는 거만해져 버렸는지다른 장르의 글도 한번 써 보고 싶다는 호사스러운 생각까지 들게 되었답니다.
서정득 작가님 ChatGPT로 행복축구를 배우다
바른북스 출판사에 처음 전화를 드렸을 때 대표님의 친절하신 응대가 인상적이었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 결과 출판이라는 결과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그리고 편집과 교정을 해주신 매니저님께서 어느 정도의 원고 모양으로 만들어 주셔서 비로소 실감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그리고 다음 단계인 디자인 단계에서는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기도 하였습니다.무엇보다도 묵묵히 그리고 성실하게 편집과 교정을 해주신 매니저님께 가장 큰 고마움을 느낍니다.
김다빛 작가님 상위 2% 자소서의 15가지 조건
담당 매니저님께서 꼼꼼하고 빠르게 챙겨주셔서 제가 원했던 일정에 맞추어 출간이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의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이미루 외 7인 작가님 나의 중년은 청춘보다 아름답다
문현주(쥬디) 작가: 예정보다 책이 빨리 나오게 되어 바른북스 출판사의 빠른 진행과 대응에 감탄했습니다.신속한 답변과 행동력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처음 상담을 갔을 때부터 아주 세세하게 말씀해 주시고 초보인 저자에게도 친절히 안내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책꽂이에 가득 꽂혀 있는 저자들의 책을 굉장히 소중히 다루고 있는 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김혜경(도우너킴) 작가: 출판사의 진행 과정이 매우 빠르고 진행 과정에서 독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출간을 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예쁘고 좋은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이효진(채코) 작가: 뒤표지를 요청할 적에 럭셔리 배 모양을 샘플로 드렸는데 앞표지와 어울리게 뚝딱 만들어 주셔서 참 좋은 기억이에요.표지의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셔서 감사드려요.문영옥(메이퀸) 작가: 바른북스에 상담하러 갔을 때 출판사가 빛이 나는 듯했습니다.대표님의 열정과 친절과 섬세함에 매료되었고, 직원분들의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는 모습에 굉장한 신뢰감이 생겨서 강력 추천했습니다.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역시 일을 진행하시는 과정에서도 그런 면이 보여서 결정을 잘했다는 안도감이 들었습니다.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율규 작가님 151살의 여행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추후 발행할 기회가 있으면 또 부탁드리겠습니다.